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thleisure가 일상의 패션에 미치는 영향

by SunDevilXIII 2024. 1. 3.


현대에 이르러 끊임없이 진화하는 패션 영역에서의 최근 추세는 Active wear와 Life style wear의 경계를 초월하며 각기 스타일이 융화되는 Hybrid, 또는 mix가 되면서 스타일과 편안함, 그리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축해 가고 있습니다.  운동 (Athletic) 과 여가 (Leisure) 의 합성어인 "Athleisure"로 알려진 현상은 일상적인 패션에 대한 인식을 재구성하여, 더 이상 체육관이나 운동 영역에만 갇히지 않은 Athleisure는 라이프 스타일이되어 매일의 옷장에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편하게 입을수 있는 평상복으로의 선택하는 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Athleisure가 일상적으로 착용 할 수 있는 평상복으로와의 겸할 수 있게 된 부분에 대해 그리고 어떻게 변화 되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단순히 정의를 하자면, Active wear가 촌스럽지 않고 유행을 선도한다는 점이 그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thleisure의 부상을 배후에있는 주요 원동력 중 하나는 스타일을 손상시키지 않고 편안함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전통적인 패션은 주관적으로 좋아 보이고 편안한 느낌, 착용감 그리고 보여져지는 룩 사이에서의 선택을 요구했지만, 시기가 정해진듯한 유행, 그리고 옷을 착용해서 참석할 장소, 시간, 모임 특색에 따라 다른 반면에, 4 way stretch, wicking을 가미하여 흡습속건이 가능한 원단과 기능적 디자인이 통합된 요즘에 나오는 Active wear design을 보면, 언제든지 요가 스튜디어에 갓 나와서 캐주얼한 스타벅스 커피샵에 들러 사람들과 만나도 크게 어색함이나 거부감이 없는 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 스니커즈가 운동에만 국한되지 않고 패션의 일부이자 일상 생활에서도 신고 다녀도 어색하지 않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Athleisure의 편안함으로 단지 제한된 공간과 장소 시간에만 국한되지 않고 편안한 일상복으로도 충분히 착용이 가능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Athleisure의 영향은 단순히 편안함에서만 그치는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다양한 종류의 의류의 선택을 개개인의 옷장 속에 담아 두는 사회적 트렌드를 불어 일으 켰습니다. 더이상 특정 행사나 활동에만 국한되지 않는 Active wear 는 이제 일상 생활에서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레깅스는 편안하고 아늑한 브런치에 대형 스웨터와 어울리며 운동을 즐기는 삶 역시 스포티한 chick look을 위해 드레스를 동반하는 후드를 입은 듯, 더이상 운동을 위한 Gym에서만 패션을 드러내지 않고 그 영역을 넓혀 일상 생활에서도 세련된 겉옷으로 인식 되게 하였습니다. 안락함을 넘어 확장됩니다. 다재다능한 옷장의 부상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Athleisure의 다양성은 믹스 앤 매치 접근 방식을 장려하여 개인이 개인 스타일을 표현하면서 운동 활동의 실용성을 수용 할 수 있습니다. 이 변화는 패션이 제한적이어야한다는 개념에서 벗어나 개인 스타일에 대한보다 역동적이고 표현적인 접근 방식을위한 다양한 길을 열어줍니다.

Athleisure의 영향력은 개인의 옷장을 이미 넘어섰다고 보는 편이 맞습니다. 패션 트렌드와 산업 전체에 큰 영향을 미쳤고, 고급 패션 브랜드는 Activewear의 요소를 컬렉션에 통합하여 Athleisure 운동을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스니커즈와 레깅스에서 자신있게 스트리밍하는 모델이있어 편안함과 스타일의 융합을 광고나 언론 매체를 통해 여실히 보여줍니다. 또한 Active wear brand와 유명 디자이너 간의 콜라보, 즉 협력이 점점 일반화되어 운동 패션과 고급 패션 사이의 경계를 더욱 흐리게합니다. Athleisure는 우리가 착용 한 것에 영향을 미쳤을뿐만 아니라 패션 산업에 전통적인 불문율들을 다시 생각하게 하고, 소비자들의 선호도 변화에 적응하며, 기능적이면서도 세련된 의류에 대한 수요를 받아들이도록 리딩 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Athleisure가 일상적인 패션에 미치는 영향은 이제는 부인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우리가 편안함과 스타일에 접근하는 방식을 재정의했을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옷장을 보다 더 역동적이고 다재다능한 공간으로 바꿨습니다. Athleisure는 문화적 변화를 나타내며, 전통적인 패션 영역에 도전하고 개인 스타일에 보다 포괄적이고 표현적인 접근을 장려합니다. 우리는 레깅스의 안락함, 운동화의 기능 및 일상 생활에서 후드의 용이성을 계속 받아들이면서 Athleisure는 단순한 추세가 아니라 패션 환경에 지속적으로 고유의 영역을 구축해 나갈 뿐만 아니라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따라서 우리가 매일 입을수 있는 복장의 스타일과 편안함을 쉽게 조화 시켜 나간다면, Athleisure는 현대적이고 역동적 인 라이프 스타일과 동의어가 된 패션 문화를 형성하는 데 중추적 인 역할을했다고 자평 하실 수 있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