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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가 Active wear trend에 미치는 영향

by SunDevilXIII 2023. 11. 10.



디지털 시대에 있어서 소셜 미디어는 우리가 패션을 인식하고, 소비하고, 참여하는 방식에서 큰 변화와 마케팅의 한 영역으로 강력한 영향력을 갖추는 도구로 성장하였습니다. Active wear 분야에서 이러한 영향력은 그 깊이가 심오하며 트렌드를 형성하고 혁신을 주도하며 업계 구조 자체 그 판을 바꾸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운동선수, 피트니스 애호가, 인플루언서들이 최신 Active wear 스타일을 선보이고 엄선된 룩으로 수백만 명에게 영감을 주는 가상의 런웨이가 되었습니다. 소셜 미디어가 Active wear 트렌드에 미치는 영향은 단순히 패션을 반영하는 것 이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문화적 변화, 포용성, 그리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진화하게 되었으며, 새로운 트랜드의 형태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Instagram, Facebook, TikTok, YouTube와 같은 플랫폼이 일반 소비자들의 의상 구매 방식을 변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운동 능력, 신체 이미지 및 개개인의 표현방식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알아 보며, 소셜 미디어와 Active wear간의 관계를 알아 보겠습니다.

Active wear 인플루언서와 트렌드세터:
소셜 미디어에서 지대한 영향력을 끼치는 인플루언서 들은 패션, 피트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완벽하게 혼합한 콘텐츠를 큐레이팅하면서 Active wear 트렌드의 선구자가 되었습니다. 최신 무봉제 레깅스를 과시하는 요가 수련자부터 최첨단 기능성 신발을 선보이는 러너까지, 인플루언서들은 Active wear의 미학적 요소들을 재정의했습니다. 그들의 게시물과 비디오는 액티브웨어 브랜드가 창의성과 기능성의 한계를 뛰어넘어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는 캔버스 역할을 합니다. 인플루언서는 청중에게 새로운 스타일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형, 인종, 성 정체성에 영감을 주어 Active wear를 자신있게 수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소셜 미디어에서의 인플루언서들은 브랜드들의 정형화 되어있고, 일반인들이 쉽게 범접하기 힘든, 비 현실적으로 보일수 있는 광고들 보다, 더 일반적이고, 일반 소비자들에게 일체감을 쉽게 불러 일으킨다는 점에서 마케팅 측면으로 봤을때 더욱 그 효과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전통적인 미적 기준도 쉽게 변화 할 수 있고, 일반 광고보다도 더 영향력이 있다보니 브랜드에서도 이러한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나 트렌드 세터들과 합작한 광고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진정성 있게 다가  올 뿐 아니라 운동 자체에 관련성도 높일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내기도 합니다.

즉각적인 패션 피드백: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즉각적인 피드백 루프를 제공하여 Active wear 브랜드가 여론을 측정하고 소비자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좋아요, 댓글, 공유를 통해 브랜드는 특정 디자인, 색상, 기능의 인기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실시간 상호 작용을 통해 컬렉션을 조정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대중들, 사용자들의 선호도에 즉각적으로 반응하고 대응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한정판 출시와 협업을 위한 발판 역할을 하여 소비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긴박감과 독점성을 창출합니다. 영향력 있는 운동선수와 유명인들은 종종 자신의 소셜 미디어 프로필에 곧 출시될 Active wear 라인을 알리며 기대감과 과대광고를 불러일으킵니다. 소셜 미디어의 민첩한 특성을 활용함으로써 Active wear 브랜드는 고객의 기대를 충족할 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및 피트니스 운동 플랫폼으로서의 소셜 미디어
Active wear 자체만의 미학적 요소를 넘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피트니스 커뮤니티의 허브가 되어 사용자들에게 소속감과 적극적 참여로 권한 부여를 주기도 합니다.  Active wear 관련 해시태그는 개인이 자신의 피트니스 경험, 과정, 어려움, 성취등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 되고 있습니다.  Active wear 브랜드는 이러한 플랫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챌린지를 후원하고, 운동 팁을 제공하고, 사용자들과 직접 소통합니다. 소셜 미디어는 피트니스 지식에 대한 접근을 보다 쉽게 하게 하며, 전 세계 사람들이 전문가의 조언, 운동 루틴 및 영양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육체와 정신 건강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 한 소셜 미디어 캠페인은 기존의 고루한 고정관념에 도전하는 방식들을 촉발하여, Active wear 업계 내에서 보다 포용적이고 한계가 없는 그러한 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트렌드를 형성할 뿐만 아니라 Active wear의 본질을 재정의하여 단순히 보기 좋게 보이는 것이 아니라 자신감 있고 강하며 힘 있는 느낌 등, Active 한 생활 자체에 대한 의미를 부여 하고 이런 부분을 강조해 가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와 Active wear간의 역동적인 교차점에서 트렌드, 사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 독려 및 혁신이 현재 역동적으로 온라인 내에서 펼쳐 지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와 유행을 선도하는 사람들은 Active wear의 미학을 재정의하고 장벽을 허물며 여러가지 다양성을 주도 해 나가고 있습니다. 즉각적인 패션 피드백에 대한 브랜드의 민첩한 반응은 공생 관계를 형성하여 Active wear가 스타일과 기능성을 갖춘 의류 로서 주도적으로 패션 산업을 이끌어 가는 새로운 트랜드가 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단순한 패션을 넘어 자신감, 힘, 자기 표현의 본질을 포용하는 커뮤니티와 운동을 육성시키는 좋은 매개체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방식의 디지털 환경 속에서 소셜 미디어가 단지 Active wear를 소개하기 위한 도구가 아님은 물론, 문화적 변화, 마케팅 방식의 전환, 새로운 트랜드를 이끌어 가는 플랫폼임은 부정 할 수 없는 사실이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