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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신체 유형을 위한 Active wear

by SunDevilXIII 2024. 1. 18.


Active wear의 주요 무대인 피트니스의 세계에서 사용자들의 각기 다른 다양한 체형, 크기, 배경등을 고려해 보면 다른 일반 의류에 비해서 상당히 다양한 환경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하게도 신체 유형이 많이 드러나는 스타일이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좀더 펑퍼짐한 의류가 커버 하기 어려운 인체만이 가지고 있는 라인을 구현하기 위해 사이즈도 더 세분화 되어있고, 그러다 보니 최근 몇년 동안 피트니스 패션 산업에서는 다양한 신체 유형에 맞는 Active wear의 중요성을 인식하면서 이에 맞춰 혁신을 이루어 내고 있습니다.  브랜드가 점차 다양한 체형, 사이즈를 고안하고 사용자 개인이 피트니스를 추구하는동안 자신감과 편안함을 느낄수 있도록, 그리고 보다 더 디테일한 요구가 많아 질 수록 Active wear의 종류는 그 만큼 더 다양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Active wear의 제한된 크기와 디지인의 대명사가 되었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피트니스 패션의 포용성을 향한 여러 디자이너들의 움직임은 가히 혁명적인 업적을 이뤄 냈으며, 브랜드들은 다양한 체형을 더욱 돋보이도록 하는 류의 Active wear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단지 신체에 딱 붙는 스타일로만 국한되는것이 아닌 넉넉한 커버력을 제공하는 High Waist Legging이라던가, 복고풍의 Bootscut 류에서 부터 다양한 수준과 사이즈를 지지 해주는 스포츠 브라에 이르기까지 Sports Active wear시장은 이제 개인의 고유 선호도와 요구 사항에도 맞춰 발빠르게 그런 부분들을 충족하려 하고 있습니다. Active wear의 다양한 디자인들은 다양한 신체의 아름다움을 표현, 구현 해 줄 뿐만 아니라 피트니스 활동에 참여하는 사용자들로 하여금 운동을 통해 성장하고 심미적 룩을 경험하며 전에 없던 활기찬 자신감과 운동이란 건강한 행위에 대한 강력한 동기부여가 되기도 합니다.

Active wear의 포괄성은 단순히 미학적인 분야를 뛰어 넘어 기능성까지 그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다양한 신체 유형이 여러 신체 활동 중에 서로 다른 요구 사항들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한 브랜드들은 기술적인 소재를 결합하면서 혁신적인 디자인들을 여러 콜라보, 컬렉션등으로 통합 하고 있습니다. Wicking 기능이 들어간 수분 흡수 원단, 4 way stretchable 4방 신축성 소재, 여러가지 구조등은 일단 소비자들이 보기에도 좋을 뿐 아니라 운동에 관심이 없던 일반인들에게도 호기심과 관심을 불러일으키는데 많은 기여를 합니다. 고강도 트레이닝, 요가, 달리기 등 어떤 운동을 하던지 기능성 패션이 가미된 Active wear가 신체와 함께 움직이도록 하면서 필요한 동작 동작에 필요한 지지력과 다양한 신체적 움직임을 포괄하는 유연성을 제공 합니다. 아무리 디자인이 뛰어나고 구매 욕구를 부른다 하더라도 이러한 기능적 포용성이 없다면 운동이라는 활동과 결부짓기 어려울 수 있으며, performance에 기여하는 만큼 Active wear의 기술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Active wear의 포용성은 단순히 디자인 스튜디오에서만 발현하는게 아닌 운동을 즐기는 여러 사용자들 라이프 스타일 깊숙히 침투 해 있습니다.  많은 미래 지향적 브랜드들은 점점 더 다양한 모델들을 마케팅 켐페인에 등장 시키고 있으며, 여러 소셜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하여 다양한 크기, 모양, 인종, 나이, 성별, 배경들을 가진 사람들이 더욱 자신있게 Active wear를 입고 즐길수 있도록 유도 하고 있습니다. Plus size (비만) 용에서 임부복, 아이들을 위한 Active wear들이 있으며, 나라별로 다른 부분이 있겠지만, 흔히 말하는 이상적인 신체, 심리학적인 “모델”들만 판을 치는것이 아닌, 일상 생활에서 쉽게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사람들이 제품 광고에 심심치 않게 등장 하고 있습니다. 이는 더이상 소비자들이 Active wear에 대해서는 체형과 관계 없이 모든 사람들이 이 피트니스 세계에 속해 있다고 자각함과 동시에 자신의 스타일과 선호도에 맞는 Active wear를 찾고 있다는 인식의 차이를 드러냅니다. 이러한 변화는 고정관념을 무너뜨리고, 운동에 더 많은 사람들이 유입될 수 있는 좋은 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다양한 체형에 맞는 Active wear를 향한 움직임은 피트니스 패션 산업에 긍정적인 변화를 의미합니다. 개인마다 고유한 요구 사항과 선호도가 있다는 인식, 디자인과 마케팅에 있어 다양한 주체의 존중은 전통적인 규범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Active wear의 포용성은 단순한 트렌드가 아니며, 이는 피트니스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며 모든 사람이 편안함과 자신감, 누구나 입을 자격이 있다는 강력한 인식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체육관에 가거나 요가를 연습하거나 달리기를 즐길 때 염두에 두고 본인 신체에 맞게 디자인된 Active wear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다양한 패션, 디자인, 기능성을 갖춘 Active wear를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되었음을 아는것이 제일 중요 합니다